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우 김혜화 프로필 나이 열애 작품 배우 김재화 자매
    스타 2023. 1. 12. 18:12
    반응형

    김혜화

    배우 김혜화
    배우 김혜화

     

    프로필 

    • 이름 - 김혜화
    • 출생 - 1982년 03월 14일 (40세)
    • 신체 - 172cm, 48kg
    • 학력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 가족 - 언니 김재화(배우)/ 동생 김승화(배우)
    • 소속사 -콘하스이엔티

     

    배우 김혜화
    배우 김혜화

     

    데뷔 

    2005년 영화 '공공의 적 2'를 통하여 데뷔를 하였습니다. 

     

    영화를 통하여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 한반도, 공공의 적 1-1, 해운대, 러브픽션, 광해 왕이 된 남자, 상의원, 우상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였습니다. 

     

    드라마 대표 작품은 센스 8, 날아라 개천용, 마인, 마녀는 살아있다 등 현재 법쩐에서 홍한나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혜화 /출처 콘하스이엔티
    배우 김혜화 /출처 콘하스이엔티

    배우 김혜화는 시인인 큰아버지, 미술가인 고모 등 예술가 집안에서 자랐으며 사촌이 8명이 있는데 집안 어른 생신이나 명절 때 특집극을 열었다고 하였습니다.

     

    만담, 연극을 발표를 하고 시화전으로 전시를 하면서 자랐으며 어렸을 적부터 큰 영향을 받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학창 시절 공부를 잘했던 그녀는 언니인 김재화를 따라 예고를 가고 싶었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혜화 배우 김혜화
    배우 김혜화 

    하지만 부모님께서는 공부 쪽으로 가길 원하셔서 반대를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대학생 때는 감독이 되고 싶기도 해서 한양대 연극 영화과를 가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때 부모님께 영화감독을 하겠다고 전하니 반대 안 하셨다고 전하며 이후 감독의 꿈은 접고 배우의 길로 마음을 먹었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혜화 /출처 콘하스이엔티
    배우 김혜화 /출처 콘하스이엔티

    김혜화는 배우가 내 길일까 하는 생각은 SBS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때부터였으며 극 중 이진실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연기를 꾸준히 해오기는 했지만 드라마가 이렇게 많고 배우가 이렇게 많은데 난 언제쯤 조연을 맡을 수 있을까"

     

    생각을 하며 그때 곽정한 감독님이 저를 택해주셨고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셔서 자신감을 갖고 할 수 있었다고 전하였습니다.

     

    배우 김혜화 /출처 콘하스이엔티
    배우 김혜화 /출처 콘하스이엔티

    배우 김혜화는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였으며 2021년 드라마 '마인'에서 안하무인 갑질 재벌 2세 한진희 역을 연기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배우 김혜화는 SBS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출연 중 이나정 PD에게 연락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는 '날아라 개천용'에서 나를 보고 키도 크고 신체적 모습이 한진희라는 캐릭터에 어울릴 것 같다고 생각을 했다고 전하였습니다.

     

    배우 김혜화 /출처 콘하스이엔티
    배우 김혜화 /출처 콘하스이엔티

    한지희라는 캐릭터는 악역이지만 미워 보여서는 안되고 귀염성이 있어야 해서 배우 김혜화를 캐스팅했다고 전하였습니다.

     

    김혜화는 한진희라는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공부가 따로 필요했으며 유튜브에서 갑질 영상 같은 것을 찾아봤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갑질 뉘앙스를 풍기면서도 왜 이렇게 할 수밖에 없었는지를 보여주려고 노력을 했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혜화배우 김혜화
    배우 김혜화 /출처 콘하스이엔티

    애정결핍과 회사를 이끌어나가고 싶지만 이를 못하는 것에 대한 화를 함께 잘 표현하려고 했다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김혜화가 연기한 한진희라는 캐릭터는 극 중 '마인'에서 반전 사이다를 선사한 인물이기도 합니다.

     

    촬영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많이 남는 장면에는 직원에게 크림빵을 던지고 폭언하는 장면이라고 하였습니다.

     

    배우 김혜화
    배우 김혜화 /출처 콘하스이엔티

    그녀는 갑질로 회자된 장면이라 기억에 많이 남으며 그 신을 연기하면서 통쾌하기보다 오히려 고통스러웠다고 하였습니다. 

     

    마인 작품에서 거의 매회 소리 지르는 신, 물건을 집어던지는 등 과격한 연기를 소화해야 해서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미 방송 분 포함, 하루 종일 진희 신을 몰아서 찍은 적이 있었는데 그때 목이 아팠고, 촬영 때는 최대한 복식 호흡을 쓰려 했다고 하였습니다.

     

    드라마 마인 드라마 마인
    드라마 마인 

    그녀는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촬영에 들어가기 전부터 보약, 영양제를 많이 챙겨 먹으려고 노력을 했다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김혜화는 한진희를 최대한 미워 보이지 않게 표현하려고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두려움이 있어서 첫 회 방송을 보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드라마 마인 드라마 마인
    드라마 마인 

    방송 이후 주변에서 연락을 받아서 그제야 재방송을 보게 되었으며 인터넷 댓글은 안 보는데 좋은 반응을 보고 기분이 너무 좋았다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한진희가 사랑받는 걸 체감하게 되면서 너무 놀랐고 호불호 갈릴 거라 생각한 역할이었는데 사랑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놀랍다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배우 김혜화 자매
    배우 김혜화 자매

    배우 김혜화는 세 자매 중 둘째로 그의 언니인 김재화 또한 배우이며 동생 김승화 역시 배우로 활동 중입니다.

     

    김혜화는 가족들의 반응이 대해 "부모님이 너무 좋아하셨다" 특히 재화 언니는 평소에 드라마를 많이 안 보는데 '마인'을 너무 재밌게 봤다고 매회 연락을 해주었다고 전하였습니다.

     

    특히 언니가 "혜화 진짜 좋겠다"라며 부러워했다고 전하였습니다. '

     

    김혜화 자매 / 출처 전지적 참견시점 방송분 캡처김혜화 자매 / 출처 전지적 참견시점 방송분 캡처
    김혜화 자매 / 출처 전지적 참견시점 방송분 캡처

    마인' 드라마 촬영하기 전에 언니랑 캐릭터에 대한 얘기도 많이 하고 연습을 하기도 하며 동생이랑 셋이서 카페에 모여서 '마인'에 대한 얘기도 많이 나누었다고 전하였습니다. 

     

    배우 김혜화는 '마인'이란 작품은 처음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작품이어서 축제 같았고, 하느님이 주신 선물 같은 작품이라고 애정을 보였습니다. 

     

    배우 김혜화는 현재 미혼이며 알려진 바로는 열애 중인 상대는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배우 김혜화
    배우 김혜화

    김혜화는 현재 금요일 토요일 SBS 드라마 '법쩐'에서 홍한나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여 다채로운 연기를 보여주며 더욱 승승장구하는 김혜화 배우를 응원하겠습니다. 

     

    배우 김혜화는 앞으로 하고 싶은 장르, 역할이 너무 많고 기대감을 줄 수 있는 배우,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배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전하였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