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우 이유진 프로필 작품 열애 이상형 아버지 이효정
    스타 2023. 3. 2. 20:51
    반응형

    이유진

     

    배우 이유진
    배우 이유진

     

    프로필

    • 이름 - 이유진
    • 나이 - 1992년 04월 06일 (30세)
    • 신체 - 180cm, 63kg, O형
    • 가족 - 아버지 (배우 이효정) 어머니, 누나, 여동생 
    • 학력 -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 소속사 -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유진
    배우 이유진/ 사진 나무엑터스

    데뷔 

    2013년 MBC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를 통하여 데뷔를 하였습니다.

     

    배우 이유진은 드라마를 통하여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 닥터 프로스트, 두 번째 스무 살, 청춘시대 2, 아는 와이프, 멜로가 체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현재 삼 남매가 용감하게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2015년 캐주얼 히어로를 시작으로 새벽의 낮, 두 남자, 아빠는 딸, 비연, 지금 만나러 갑니다, 천둥번개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

    배우 이유진은 드라마 '불의 여신 정이'에서 일남역으로 데뷔를 했으며 주인공 정이(문근영)를 도와주는 공초군  3인방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드라마 초반 한 편당 1컷 정도 나오는 단역이었지만 섬세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또한 훈훈한 얼굴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당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그가 등장할 때마다 칭찬 글이 이어지며 드라마가 10회를 넘기면서 그의 출연 장면이 점점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배우 이유진
    배우 이유진

    4월 오디션 당시 바람기 많은 양반 역할을 연기했으며 그는 여자를 꾀는 장면이었는데 살인 미소를 주문받았다고 전하였습니다.

     

    당시엔 합격 연락을 받지 못했고 첫 촬영 전날 '일남' 역에 캐스팅되었으니 나오라는 연락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단역인 만큼 촬영장에서 대기 시간도 길지만 대신 선배님들 연기를 보고 느낀 점, 그날의 감정, 미흡했던 부분을 꼼꼼하게 기록하는 데 재미를 붙이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이유진/ 사진 나무엑터스 배우 이유진/ 사진 나무엑터스
    배우 이유진/ 사진 나무엑터스 

    그의 일과 중 하나는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들어가 팬들 반응을 점검하는 것이며 그의 어머니는 그보다 더 세심하게 댓글 하나하나까지 챙겨본다고 하였습니다.

     

    얼마 전 어머니는 한 팬들에게 호의적인 댓글에 감동받아 '꼭 집밥을 해주고 싶다'라고 한 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동안 연예계에서 걸그룹 SES 유진, 래퍼 H유진, 탤런트 이유진, 가수 이유진 등 많은 '유진'들이 유명세를 탔습니다.

     

    배우 이유진/ 사진 나무엑터스
    배우 이유진/ 사진 나무엑터스

    그럼에도 그는 본명으로 데뷔를 했으며 새롭지도 특별하지도 않은데 굳이 유진을 고집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는 소속사에서 가명을 권했지만 자신이 이름이 좋다고 하고 "수많은 유진들 중 자신 이름 앞에는 '열정'이유진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앞으로 자신이 고집한 만큼 더 많이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드라마 청춘시대 2 / 사진 나무 엑터스 드라마 청춘시대 2 / 사진 나무 엑터스
    드라마 청춘시대 2 / 사진 나무 엑터스

    2017년 드라마 '청춘시대 2'에서는 연애를 모르는 공대생이자 자폐기가 있고 학교 폭력을 당한 아픔이 있는 천재라는 쉽지 않은 캐릭터 권호창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배우 이유진은 어려운 캐릭터라는 점뿐만 아니라 이유진에게 '청춘시대 2/는 그 자체로 미션이었다고 하였습니다.

     

    첫 방송이 8월 25일이었는데, 일주일 전인 18일 캐스팅이 확정되었으며 원래 권호창 역으로 최종 오디션까지 진출했지만 간팔의 차이로 아쉽게 탈락했습니다.

     

    드라마 청춘시대 2 드라마 청춘시대 2
    드라마 청춘시대 2

    하지만 불미스러운 일로 기존 배우가 하차하면서 후임으로 정해져 캐스팅되었습니다.

     

    배우 이유진은 촉박했던 준비 기간이 무색하게 자신만의 권호창을 완벽하게 표현하며 단단하게 만들어냈습니다.

     

    학교 폭력 경험이 있고 자폐증을 앓는다는 접근하기 어려운 설정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면서 그런 상처가 있는 사람들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정도를 지켰습니다.

     

    배우 이유진/ 사진 나무엑터스배우 이유진/ 사진 나무엑터스
    배우 이유진/ 사진 나무엑터스

    평소 이유진의 관찰력이 빛을 발한 결과입니다.

     

    그는 평소에 관찰을 많이 해서 주변 사람들이 가진 특이한 습관은 메모를 해두고 캐릭터가 될 만한 행동을 보면 '나중에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하였습니다.

     

    호창이는 어디서 힌트를 얻을까 고민하다 사람보다는 동물들한테서 찾아보자는 생각이 들었으며 귀를 만지는 버릇이나 눈치를 보는 건 강아지와 미어캣을 참고했다고 전하였습니다.

     

    드라마 청춘시대 2 드라마 청춘시대 2
    드라마 청춘시대 2

    처음 제작진의 연락을 받았을 때는 당황스러웠지만 시간이 부족한 만큼 더 집중할 수밖에 없었고 호창이의 특유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 체크무늬 남방을 거의 다 입어 봤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드라마 '멜로가 체질'에서는 훈훈한 대학 선배 김환동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현실 구 남자 친구 캐릭터 연기로 호평을 받으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드라마에서 가장 공감 가는 커플에 대한 질문에는 "진주(천우희)와 환동이가 전형적인 전 연인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한다"

     

    "어릴 때 만난 커플이라 그들의 과거가 소중하면서도 슬픈 것 같다"

     

    "왜냐하면 남자들은 그 시기에 엄청 많은 것을 배우는데 남자가 실패하거나 눈가를 사랑할 때 진짜 많이 성장한다"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드라마 멜로가 체질

    "20대 초반의 사랑은 능력도 없고 돈도 없고 경험도 없지만 가진 게 없기에 감정적으로 모든 것을 걸 수 있는 시기의 사랑이다"라고 답하였습니다.

     

    드라마 '멜로가 체질' 종영 후 알아보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하며 혼자 카페테라스에 앉아 사색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먼저 와서 인사하는 분들이 꽤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럴 때마다 어찌할 바를 몰라하니 어색한 상황이 이어지고 아직 유명하지 않아서 사람들이 알아보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고 하였습니다.

     

    드라마 삼 남매가 용감하게 드라마 삼 남매가 용감하게
    드라마 삼 남매가 용감하게

    현재 배우 이유진은 주말 드라마 '삼 남매가 용감하게'에서 삼 남매의 막내이자 의사 김건우 역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열애 중인 상대는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이상형에 대해서는 별 다른 것을 안 하고 가만히 같이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 사람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냥 소소한 이야기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하고,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 자신이 하는 일을 이해하고 사랑해 주는 사람이면 더 좋다고 하였습니다.

    배우 이유진
    배우 이유진

    외적인 부분은 예전에는 있었는데 현재는 없다고 전하며 그냥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이상형이 되는 것 같다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배우 이유진의 아버지는 배우 이효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작은 아버지 역시 유명배우 이기영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진의 아버지는 배우 이효정으로 1981년 영화'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으로 데뷔하여 현재까지 배우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베테랑 배우입니다.

     

    이유진 아버지 / 이효정
    이유진 아버지 이효정 / 작은 아버지 이기영

    그는 아버지에 대해서 "아빠는 아들로서 자신을 응원했지만 도움을 준다거나 조언을 해주는 일이 없었다"

     

    "내가 도전과 실패를 반복하면서 성장하기를 바랐기 때문이다"라고 전하였습니다.

     

    이어 "자신이 학교를 휴학하거나 회사 오디션을 보러 다니거나 할 때 등등 최근의 모든 일까지 자신의 의견을 존중해 주셨다"

     

    배우 이유진
    배우 이유진

    "별 다른 말 없이 지켜봐 주셨고 '진정한 배우, 예술가가 되려면 20대에는 반드시 많이 깨지고 실패해 봐야 한다"라고 말씀해 주셨다고 하였습니다.

     

    자신도 역시 같은 생각이고 앞으로도 생각이다라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배우 이유진은 앞으로 악역을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며 악이 아니더라도 보여주지 않았던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전하였습니다.

     

    배우 이유진
    배우 이유진

    차가운 면이라든지 그런 이미지들을 사용해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고 전하였습니다.

     

    더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기 위해서 30대가 기대되는 것도 있다고 함께 전하였습니다.

     

    배우 이유진은 현재 '삼 남매가 용감하게'에서 열연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연기를 선보이게 될지 기대감을 자아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