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주 대릉원 벚꽃 대릉원 돌담길 벚꽃명소 (22.04.01 기준)
    여행 2022. 4. 1. 22:00
    반응형

    대릉원

    주소 - 경북 경주시 황남동 31-1

    이용 시간 - 09:00 ~ 22:00 (마지막 입장 시간 21:30) / 후문, 천마총 09:00 ~21:30

    관람료 - 어른/개인: 3,000원 어른/단체: 2,400원 어린이/개인: 1,000원 어린이/단체: 800원

    대릉원 주차장 이용 (주차비 유료)

    휴뮤 - 연중 무휴 

    무료입장 : 경주시민, 국가유공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전국 벚꽃 명소 중인 한 곳 경주에 다녀왔습니다. 작년에도 경주에 방문하여 벚꽃 나들이를 했는데, 작년 대릉원에 방문하였을 때는 이미 벚꽃이 지고 난 상태였습니다. 대릉원을 제외한 보문호수, 다른 경주 길가에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경주 벚꽃도 위치에 따라 벚꽃이 피는 시기가 다릅니다. 올해는 대릉원에 예쁘게 만개한 벚꽃을 보기 위해 대릉원에 다녀왔습니다. 아직 보문호수 쪽은 이번 주 주말을 지나야 예쁠 거 같습니다. 지금은 대릉원, 김유신 장군묘 수도산 가는 길도 함께 보시면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대릉원은 황리단길과도 인접하여 카페, 식사하고 돌담길 산책하셔도 좋은 장소입니다. 

     

     

    대릉원에는 9시 40분경 도착을 하여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아침에 방문하여 주차가 여유로웠으나, 오후 시간대나 주말에는 주차가 어려울 거 같습니다.

     

     

    대릉원에는 관람료가 별도로 있어서 관람료 결제를 합니다. 저희는 어른 2명 6,000원 결제를 하였습니다. 대릉원 관람료 무료입장도 가능하니 해당하시는 분들은 미리 확인하셔서 이용하세요.

     

     

     

    날씨가 좋아서 더욱더 행복한 경주 벚꽃 여행이 되었습니다. 

     

     

     

    경주를 방문하게 되면 멀리서부터 가장 눈에 띄는 거대한 고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도심 속에 고분군을 보고 있으면 천년도 더 넘는 시절에 옛사람들의 터전에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삶의 터전이 어울려 있어 신비감이 더해지는 도시인 거 같습니다. 고분군은 보면 경주에 온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대릉원에 도착하면 이렇게 예쁘게 피어 있는 목련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대구에서도 예쁘게 피어 있는 화려하고 수수한 목련을 만났지만, 고분군과 함께 있는 목련은 또 다른 느낌을 자아냅니다. 

     

     

     

    땅에 떨어진 목련 잎마저도 햇살이 비쳐 예쁩니다.

     

     

     

    대릉원의 벚꽃 명소 미추왕릉으로 향하였습니다. 신라 제13대 미추왕의 무덤이며 정식 명칭은 미추왕릉입니다. 미추왕릉으로 들어서면 돌담길과 함께 벚꽃이 예쁘게 피어 정말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파란 하늘과 예쁘게 피어 있는 벚꽃들이 하늘과 맞닿아 있네요. 벚꽃잎이 바람결에 살랑살랑거립니다. 

     

     

     

    돌담길에서 사진 찍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줄을 서서 사진을 찍으셔서 예쁘게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말에는 방문객들이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레임 가득 만개한 벚꽃들이 가득 담기네요. 정말 아름답고 예쁜 봄날의 경주는 더욱더 아름다운 곳입니다. 대릉원에서 벚꽃은 처음 보는데 예쁘다는 감탄이 절로 나오는 곳입니다. 

     

     

     

     

    벚꽃나무들이 키가 크고, 가지들이 많아 풍성해서 사진 가득 담깁니다. 

     

     

     

     

    문안으로 들어서면 왕릉을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벚꽃 사진은 안쪽 풍경보다 돌담길과 함께 찍는 사진이 개인적으로 더 예쁜 거 같아요.

     

     

     

    안으로 들어서면 이런 풍경이 보입니다. 잔디밭은 출입 금지로 멀리서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그냥 찍어도 너무나 예쁜 돌담길과 벚꽃들의 아름다운 조화입니다. 

     

     

     

     

    맑은 하늘 , 돌담길, 벚꽃이 찰떡궁합이 되어 너무나 아름습니다. 영상으로만 봐도 힐링 됩니다. 

     

     

    대릉원을 나와서 뒤쪽 대릉원을 크게 돌아도 돌담길 따라 예쁘게 피어 있는 벚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밥을 먹고 오후 시간이 되어서 산책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사진 찍는 타이밍이 어려웠습니다. 오전 시간대이면 한적하게 촬영은 가능하나 빛이 없어서 조금 아쉬울 거 같습니다. 

     

     

     

    미추왕릉 벚꽃도 예쁘지만, 대릉원 돌담길 거닐면서 사진 찍으셔도 너무 예쁠 거 같습니다. 하루종일 봐도 질리지 않는 벚꽃일거 같아요. 아쉬움을 남기며 대릉원 에 예쁘게 피어 있는 벚꽃을 눈에 가득 담았습니다. 주말에 예쁘게 피어 있는 경주로 벚꽃 나들이 어떠세요? 

     

    주차팁 : 대릉원 주차장은 유료 주차장외에 대릉원 옆쪽으로 임시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