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 산성식당 영천 공설시장 소머리 곰탕 맛집여행 2022. 2. 18. 21:33반응형
영천 산성식당
경북 영천시 시장4길 52
운영시간 00:00~24:00 (매월 15일, 말일 휴무)
주차 공영주차장 이용가능
영천을 방문하게 된 이유 중에 제일 큰 이유는 최근에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영천 산성 식당이 나와서 가보고 싶어서 영천에 방문하였습니다.
영천 시장 안에는 산성 식당 외에 다양한 곰탕 집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산성 식당 말고는 다른 유명한 포항 할매집 외에 다양한 식당들이 모여 있습니다.
영천시는 예전부터 큰 장날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하였습니다. 대구의 약령 시장, 안동의 구 시장, 영천 시장 영남의 3대 시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는 영천이 지리적으로 영남의 중요한 교통로이었기 때문에 가능하였습니다.
그리고 영천장에 소머리 곰탕이 유명해진 이유는 예전부터 영천 우시장과 가까운 곳에 있는 도살장과 연관이 있습니다.
신선한 재료를 수시로 공급받을 수 있어서 영천 시장에서는 소머리 곰탕집이 다양하게 많이 있는 이유입니다.
예전부터 영천 장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에 하나가 소머리 곰탕입니다.
영천 곰탕 골목은 영천 시장 안쪽에 위치합니다.
안에 다양한 곰탕 가게들이 있었지만 저희는 산성 식당에 방문하기로 하여 바로 향하였습니다.
산성 식당은 1호점 부터 2호점 3호점 4호점이이 있었습니다.
주차는 공영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요금은 정말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20분부터 2시간까지 주차 요금이 500원입니다.
골목을 들어서니 바로 보이네요ㅣ.
이 가게는 1960년도에 오픈하여 3대째 운영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이렇게 소머리 곰탕과 고기도 포장 가능합니다.
곰탕은 이렇게 큰 곳에서 계속 끓여서 진한 곰탕이 되는 거 같아요.
곰탕만 주문했을 경우에는 정말 빨리 나오는거 같습니다 .
가에 입구 앞에는 고기를 썰고 계시는 직원분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2호점에서 식사하였습니다.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한우 소머리 수육, 돼지수육, 양 수육, 양 무침 , 우설 수육, 우족 수육, 한우소머리곰탕, 우족탕 ,돼지곰탕, 순대국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한우소머리 수육 中 25 , 한우 소머리곰탕 2개 이렇게 주문하였습니다.
저희는 1시간 넘은 시간에는 매장에서 식사하였는데 식사하시고 계신 손님은 3팀 정도 계셨어요.
여기 식당은 골목 안에는 다른 지점도 많아서 대기 시간이 비교적 짧을 거 같아요.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매장은 단체 예약도 가능하며 1호점은 60석, 2호점 50석, 3호점 50석, 4호점 30석이 있다고 합니다.
이용에 참고하여 주세요.
자리에 착석하면 기본반찬을 세팅하여 주십니다.
곰탕집이나 설렁탕집에 가면 빠질 수 없는 깍두기 , 고추, 양파절임, 김치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주문한 한우 소머리 수육이 먼저 나왔습니다.
수육에는 양도 보이고, 우설도 보이고 , 머리고기 부분도 보입니다.
먹었는데 정말 부드럽고, 제가 냄새에 예민한 편인데 잡냄새 안나고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
접시에 가득 담겨 나옵니다.
소머리 부위에 따라 다 다른 맛이 느껴집니다.
부드러운 부분도 있고, 꼬들꼬들, 야들야들한 맛이 느껴집니다.
따뜻한 한우소머리 곰탕도 나왔습니다.
곰탕 안에도 다양한 고기들이 가득합니다. 곰탕도 정말 잡 냄새 없이 깔끔하고 맛있어요.다음번에 올 때는 소머리곰탕, 소머리수 육 말고 다르게 주문해 봐야겠어요.같이 들어간 고기가 나오니깐 나중에 다 먹어갈 때쯤 조금 느끼했어요.
화장실 가는 길에 걸려 있던 포항할매집 곰탕 플랜카드가 걸려 있네요. 여기는 3대를 이어온 70년 된 가게입니다.
그 밖에 삼봉 식당, 길손 식당도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방문하세요.
정말 깔끔하고 맛있게 먹어서 다음번에도 영천 올 있으면 방문하고 싶습니다.
반응형'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산 간절곶 대형 카페 그릿비 서생점 모래놀이터 (1) 2022.03.02 전포 카페 부산 소금빵 맛집 이터널선샤인 카페 (1) 2022.02.22 카페온당 영천 임고서원 카페 (0) 2022.02.16 영천 오일장 2일, 7일장 구경하기 (0) 2022.02.15 도케비 커피 현풍 카페 비슬산 대형 카페 (1) 2022.02.12